
과정개요
교육 담당자로서의 역할 및 역량을 인식하고, HRD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습득하는 과정입니다.
교육 과정 개발의 실무 능력 습득에 목적을 두며 HRD 담당자로서의 역할 및 역량강화, 직무를 학습하고 사례를 통한 실습 활동으로 현업 적용이 용이하게 구성된 교육 과정이며 대면 및 비대면 라이브 HRD 직무의 전문 능력도 습득 합니다.
과정목표
•HRD 담당자로서의 역할 및 역량을 강화 할 수 있습니다.
•HRD 직무에 대한 역량 개발 및 업무 수행의 질을 제고합니다.
•실습을 통해 기업에서의 중요성 및 필요성 인식과 직무 전문 능력을 습득합니다.
•대면 교육 및 비대면 HRD 업무 수행의 질을 제고 합니다.
교육대상
신규 담당자
HRD 신규 담당자로서 과정 개발
및 교육 운영을 배우고 싶으신 분
역량 개발 희망자
HRD 담당자로서
역량 개발을 희망하시는 분
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싶은 분.
HRD 업무 수행
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싶은 분
커리큘럼
[아이스브레이킹] 강사, 과정 소개, 학습자 간 인사
[강의]학교교육과 기업교육의 차이
[강의]기업에서의 HRD란? _ HRD의 3요소
[강의]HRD 담당자의 역할
[강의]HRD 담당자의 역량
[강의]행동주의 관점
[강의]인지주의적 관점
[강의]구성주의적 관점
[강의]구성주의 기반의 교수학습 유형
[강의]Gagne의 교수 이벤트
[강의]Keller의 동기이론
역랑의 개념이해
[강의]역량의 분류
[강의]역량 모델의 기대효과
[강의]역량 Pool 구성과 역량 모델링 프로세스
[강의]역량 모델을 위한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
[실습]직무 역량 인터뷰 및 역량 도출
[강의/실습]역량 지표 기술 방식 및 기술 실습
[강의]역량 진단/평가의 필요성
[강의]역량 개발 방법의 이해
[강의]경영과 HRD의 관계
[강의]교육 필요 분석과 프로그램 기획
[강의]ISD 모델
[강의]CBC 모델
[강의]ADDIE 모델
[실습]ADDIE 모델_직무분석
[강의/실습]Performance goal 설정
[강의]교육니즈 조사 및 분석 프로세스
[강의]학습대상 분석
[강의]직무 및 과업분석
[실습]교육과정 내용 도출
[강의]교육과정 설계의 프로세스
[강의/실습]학습목표 이해 및 설계
[강의/실습]코스맵 작성(계열화 전략)
[강의/실습]교수학습전략
[강의/실습]평가도구 설계
[강의]과정개발 목적 및 프로세스
[강의]교수학습 매체개발
[강의/실습]학습 Activity & Spot 활동
[강의]Pilot Test 및 개선
[강의]교육 운영 계획 수립
[강의]교육 마케팅
[강의/실습]교육 과정 운영/운영Spot
[강의]평가의 개념과 유형
[강의]평가 모델 및 평가 단계별 유의 사항
[강의]평가 결과의 활용
[강의] Review
Closi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