Quick Menu

추천과정
TOP
ACADEMY 전문 강사진과 전문 개발자가 만드는 최고 품질의 교육

교육과정

엑스퍼트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알려드립니다

성과를 만드는 '관점의 전환' 과정
  • 강사명
    김효정
  • 일정선택
  • 강의시간
    1일 8H
  • 강의장소
    엑스퍼트 송파러닝센터
  • 수강료
    350,000원
  • 이러닝
  • 집체
  • 집체2
공개교육 홈페이지
- 어떤 과정인가요?

우리 제품을 어떻게 팔까?가 아닌 “고객은 어떤 제품을 살까?”라는고객 중심의 관점 전환으로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과정입니다. 다양한 유형의 고객 관점에서 그들이 상품에 기대하는 경험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성과로 이어지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.

- 교육을 수강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?
고객의 관점에서 상품에 대한 베네피트포인트(benefit point)를 찾을 수 있습니다.
다양한 고객/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.
시장변화 및 트렌드에 따라 고객/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
- 이런 분들이게 강력추천!
우리 제품은 성능도 좋은데 왜 팔리지 않을까?하고 고민하시는 분
다양한 고객의 특성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영업/서비스를 하고자 하시는 분
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기준과 특성을 파악하여 성과를 높이고자 하시는 분
- 교육내용
단원
주요내용
학습시간

관점의 변화, 2.0

- [개인 활동] 나의 하루 돌아보기
  : 나의 하루 작성
  : ‘자기중심성’ 간단 Test
  : 고객 중심의 하루 작성
- [강의]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
  : 프로와 아마추어, 차이의 시작: 관점
  :프로의 공통적 특성과 관점
-[사례] 관점 전환을 통한 성공, 그리고 트렌드의 변화
  : 어느 오디션 프로그램의 그림
  : 아마존 ‘Dash’
  : 테슬라자동차의 혁신
- [활동] 관점 전환을 위한 Activity
  : 심리 가위바위보 게임
2.0H

3인칭시점:
Trend의 변화

- [활동] 내가 뽑는 변화 키워드
  : 입사했을 때 vs. 2016년 현재,
   내가 생각하는 가장 임팩트있는 변화는?
- [사례] 2014년 트렌드 키워드: 복고
  : 응답하라 시리즈, 무한도전 토토가와 영향력
-[사례] 2015년 트렌드 키워드: 쿡방
  : 쿡방의 종류와 인기 요인과 영향력
- 트렌드를 잡아야 시장이 보인다!
  : [사례] 달라진 졸업식 풍경:
    사진사 > 디카>셀카봉
2.0H

2인칭시점:
Selling에서 Buying으로

- [토의] 인생극장: ‘그래, 결심했어!’
  : 인생은 B와 D사이의 C이다
    (인생은 Birth와 Death사이의 Choice이다)
  : 딜레마 상황에서 나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?
  : 그 선택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?: 선택의 기저에는 가치가 있다
- [사례] 고객은 어떤 것에 가치를 두는가?
  최종 고객의 특성을 알아야, 우리 고객이 보인다!
  최근 소비자 특성: 트라이슈머, 프로슈머, 모디슈머, 크리슈머 등
  어떤 것에 가치를 두는가?: 경험
 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의 중요성
  아이폰 3 광고 vs. 아이폰
1.0H

1인칭시점:
나로부터의 변화

- 나의 회복탄력성 수준은?
  : [진단] 회복탄력성 수준 자가진단
- [강의] 역경을 극복하는 사람들의 비밀, 회복탄력성
-[강의] 회복탄력성을 구성하는 요인
  : 마음조절능력 & 대인관계 소통능력
- [강의/실습] 나의 인생이야기(ABC 연결고리)
  : 어떤 상황이나 사건
  : 우리의 관점
  : 우리의 감정이나 행동이라는 특정한 결과
- [강의] 마음조절능력의 핵심: 관점 전환의 유연성
- [강의/사례] 대인관계 소통능력 - 소통/ 공감/ 자아 확장
3.0H
교육과정
번호 만족도 내용 작성자 등록일